티스토리 뷰

건강

건포도 효능 및 부작용 혈관 건강에 최고!

◀ ▷ ▶ ♤ ♠ ♡ ♥ ♧ ♣ 2020. 11. 30. 01:28
반응형

건포도 효능 및 부작용

건포도를 섭취하면 우리 몸 몸에 당황스러운 건포도 효능 10가지와 부효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건포도는 씨가 다수의 없는 포도 중 당도가 높은 품종을 선별해 말린 것으로 지구촌 생산의 절반 정도가 캘리포니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수분의 90%가 제거되었기 때문에 열량과 당분 함량이 매우 높고, 다양한 비타민(Vitamin)과 철분,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영양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인 건포도는 그대로 먹기도 하며, 주로 떡이나 제과 제빵, 비스킷, 시리얼 등 요리의 고명이나 맛의 재료로도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그럼 건포도 효능 10가지 및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포도 효능 혈관 건강

건포도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혈압을 낮춰 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방지하는 효력이 있으며, 또한 건포도는 항산화 작용을 지닌 폴리페놀도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율적입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미국 심작학회 연례 발표회에서 정상치보다 약간 높은 혈압을 가진 사람들에게 건포도를 하루 3회 섭취할 경우 혈압이 낮아지는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건포도 효능 충치예방

건포도에 함유된 피토케미컬이라는 천연 당분은 구강 내 충치를 일으키는 박테리아 서식을 통제하고 플라그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충치 예방과 잇몸 몸에 협조를 줍니다.

 

미국 일리노이대 시카고 캠퍼스 연구팀에 따른다면 건포도속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충치를 초래하는 플라그균 증식을 억제해 충치나 잇몸 질병을 방지하는데 협조를 준다고 하며, 미국 기생충학협회 회의에서는 건포도내 피토케미컬 성분이 잇몸병과 충치의 이유인 입속 세균을 막아서는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건포도 효능 뼈 건강

건포도에는 보론이라는 미네랄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론은 뼈 몸에 중대한 칼슘과 마그네슘의 체내 흡수를 높여주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고 건거세게 해주는 효력이 있습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의 무고유성이풍부하기 때문에 어린아집단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되며, 여자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율적입니다.

 

건포도 효능 뇌 건강

건포도에 함유된 보론은 뇌건강에 협조를 주는 성분으로 인지능력, 집중력, 기억하는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노인성 치매예방에도 효율적입니다.

 

또한, 우리 건강에 철분이 적으면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고 주의력 결핍이나 집중력 저하 등 학습능력에 작용을 미칠 수 있어서 철분이 풍부한 건포도가 수험생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좋은 식품입니다.

 

건포도 효능 노화 방지

건포도에는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노화의 이유인 활성산소 제거에 협조를 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 효율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건포도에 함유된 비타민(Vitamin)B6는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된 Protein(단백질)의 재합성에 요청되는 영양소로써 피부와 모발, 손톱, 치아 등을 건거세게 유지시켜주는 효력이 있습니다.

 

건포도 효능 빈혈예방

건포도에는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을 방지하는 효력이 있으며, 헤모글로빈을 만들기 위해 철분을 요청되는 곳으로 운반하고 적혈구의 합성을 돕는 구리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은 체내에 공기를 옮기는 중대한 역할을 하는 헤모글로빈을 만들어 주며, 헤모글로빈은 두피에 혈액 리듬을 원활하게 하고 머리카락을 자극해주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도 효율적입니다.

 

건포도 효능 항암 효과

건포도에 함유된 피토케미컬의 유형인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강대한 항산화 효과 및 암 예방 효과기 존재하는 것으로 알리어져 있으며, 특별히 유방암이나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등의 암세포 증식을 막아서는 우수한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독기는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는 플라노보이드가 많으며 플라보노이드는 향균, 항암, 바이러스, 항알레르기 등의 작용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건포도 효능 변비 예방

건포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신체활동을 활발하게 촉진해주기 때문에 변비 방지는 물론 장 환경 개선에도 효율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소화가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돕는 타타르산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효과를 촉진하고 배변 행동을 도와 주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 효율적입니다.

 

건포도 효능 피로 회복

건포도에는 당분과 비타민(Vitamin)이 가득하게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 및 기력 극복에 효율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건포도의 당분과 철분은 신체의 여러 기술을 활성화하고 체력 관리하는 것에 협조를 주며, 비타민(Vitamin) B1도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 안전에도 효율적입니다.

 

건포도 효능 눈 건강

건포도는 항산화 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시력 보호는 물론 시력상실까지 초래하는 녹내장이나 황반 변성을 방지하는 효력이 있습니다. 또한 건포도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며, 노화로 인한 안구질병을 방지하는 효력이 있습니다.

 

건포도 부작용 및 유의사항

건포도는 강도가 높아 혈당을 급격하게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이라면 건포도 섭취는 피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또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비만의 까닭이 될 수도 있으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분이라면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건포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