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내장지방 빼는법 6가지 꿀팁!!

◀ ▷ ▶ ♤ ♠ ♡ ♥ ♧ ♣ 2020. 11. 30. 04:55
반응형

내장지방 빼는법 6가지 꿀팁!!

내장지방 빼는법 제대로 아시나요?

매우 많이 축적된 내장지방이 얼마만큼 몸에 안 좋은지 알고 계시죠? 피하 지방과 달리 내장 지방은 없애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해서 오늘 보여드릴 내용은 대사 장애를 일으키고 당뇨병과 심장병 등의 주범인 내장지병을 없애는 방법들을 알려드려고 합니다.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는 식이조절, 운동, 생활습관 개선 등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세부적인 방법들을 하나하나 추천합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6가지

탄수화물 섭취 제한

건강에 지방을 축적시키는 주법은 지방질보다 당질입니다. 우리가 당질을 먹으면 소화흡수 단계에서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온몸에 동력으로 운반됩니다. 그리고 혈액 속의 포도당이 증가하면 췌장에서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포도당을 동력으로 바꾸고, 주로 간장이나 근육, 혈액 속 등에 글리코겐으로 저장되지요.

다음과 같이 몸은 축적된 글리코겐을 필요할 때 동력으로 사용을 하는데요, 남은 동력은 전부 중성지방으로 변해서 피하지방이나 내장지방이 되어 몸속에 쌓이는 겁니다. 그래서 지방보다 탄수화물이 더 빨리 동력원으로 사용이 되고, 남으면 체지방으로 축적되지도 더 쉽습니다. 내장지방이 많이 쌓여있다면, 탄수화물 취사를 조금 줄여보세요.

 

어류와 콩류 섭취

등푸른 생선에는 DHA와 EPA라는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중성지방 수치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전을 용해시킵니다. 두부와 된장, 청국장 같은 콩류 제품엔 사람의 건강에서 합성하지 하지 못하는 리놀산이라는 필수 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 리놀산은 혈압안정 효능이 있고 콜레스테롤 분해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 풍부한 식품을 매일 빠뜨리지 마세요.

 

식이섬유 섭취

내장지방을 없애려면 영양이 없는 영양소라고 부르는 식이섬유가 꼭 요구됩니다. 식물성 식품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사람의 소화효소로 분해되지 아니하고 변이 잘 나오게 하며 유해성분과 불요청되는 콜레스테롤을 흡착시켜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이섬유가 충부한 식품을 매일 빠뜨리지 말고 드세요! 

 

수분 섭취를 다른때보다 2배 늘린다.

뇌의 시상하부 쪽에는 배고픔을 느끼느 중추와 갈증을 느껴지는 중추가 인접해 있습니다. 해서, 물을 충족히 마셔주면 우리 뇌는 배가 부른 것으로 착각해 식욕도 줄어들게 됩니다. 매일 2리터 이상의 물을 꾸준히 마시기 바랍니다. 각별히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 한 잔의 효력은, 위와 대장의 반사를 일으켜 아침 숙변을 돕습니다. 식사 전후에는 물을 마시면 위액을 희석해 소화에 지장을 줄 수 있으니 공복에 드세요!

 

고강도 인터벌 신체활동을 한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내장지방을 없애는 제일 효율적인 운동법입니다. 짧은 시간 내에 힘있는 운동과 함께 약한 운동이나 쉬는 시간을 같이 진행하며 적지 않은 양의 칼로리를 태우면서 영향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장을 튼실하게 하고 온건강에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인다

스트레스는 신진대사와 체지방 조절 재능을 칩입하고, 지방이 쌓이도록 합니다. 사람의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해서 식욕을 촉진시킵니다. 각별히 열량이 높은 음식이나 스윗한 음식을 찾게 되지요. 스트레스가 쌓이지 아니하도록 평소 명상, 스트레칭(stretching), 취미 활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