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성델타테크 어떤 기업인가?

신성델타테크는 가정용 전차부품, PLASTIC 성형품 및 Notebook용 TFT-LCD 제품 제조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생활가전, IT(휴대폰 부품), AM(자동차 부품), 전기자전거, 전동휠 등의 사업 또한 영위하고 있다. 이외에도 2차전지 부품으로 배터리 셀을 보호해주는 셀 카트리지, 배터리 팩 케이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이다. 주요 테마로는 2차전지, LG화학 등이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관련 이슈

마그나 CEO 애플카 생산 관련 발언!!

30일 LG전자와 전기차 파워트레인 합작 법인을 설립하는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의 CEO가 애플카 생산 준비가 되어있다는 발언을 하며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이전 12월 처음 이슈가 나왔을 당시에도 신성델타테크는 관련주로 엮이며 주가가 상승했었는데 모바일 사업 분야를 철수한다고 밝힌 LG전자가 전기차 분야에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에 대해 주목받는 가운데 애플과의 협력이 이루어진다면 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반영되는 모습이다.

 

아직까지 합작 법인 설립까지의 기간이 남아 있으며 전장사업 강화를 하겠다고 밝힌 LG전자와 신성델타테크의 동반 성장이 기대가 되는 상황인데 이전의 이슈를 살펴보게 되면 23일 LG전자가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업체인 캐나다 마그나인터내셔널과 10억달러를 투입해 전기차 부품을 생산할 합작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에 신성델타테크가 상승했다.

 

신성델타테크가 관련주로 속하는 이유는 현재 에어컨과 세탁기 등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전자 부품과 액정표시장치 부품 등의 제조업체로 주요 거래 고객사가 LG전자이기 때문이다. 

 

신성델타테크의 매출 거의 전분야에서 LG전자가 주요 매출처로 작용하기 때문에 오늘 LG전자의 소식이 나온 이후 후속주로 상승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LG화학의 분사로 인한 수혜주!!

지난 9월 LG화학이 세계 1위 배터리 회사 육성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고 배터리 사업 분할을 결정한 것이 주가에 영향을 주어 상승하였다.

 

신성델타테크는 자회사 신성오토모티브와 신성에스티가 2차전지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가 LG화학으로 인해 관련주로 상승했다. 

 

당시 LG화학의 분사 소식으로 인해서 LG화학 자체의 주가는 떨어졌지만 협력사인 신성델타테크는 상승하게 되었는데 이유는 투자자들의 분사 이후 주가 하락에 대한 우려감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LG화학이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세계 1위를 하고 있고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게 되면 같이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되어 투자를 했는데 분사를 해버린다면 LG화학 자체의 주가가 하락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신성델타테크에 몰리게 되면서 분사 발표 이후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었다.

 

코로나19 대중교통이 불안해서 택한 전기자전거?

지난 6월 코로나19로 인해 전기자전거 시장이 특수를 맞게 되면서 신성델타테크의 주가가 상승했다.

 

주요 감염경로가 비말 감염으로 밝혀진 코로나19로 인해 출퇴근시 이용하는 대중교통 내에서 감염될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비싼 차량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전기 자전거 산업 시장이 때아닌 수혜를 맞게 되었다. 신성델타테크는 전기자전거, 유아용전동차, 전동휠 등을 생산하며 LG전자에 공급하고 있었고 회사의 매출중 27%가량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 받으면서 관련주로 상승하게 되었다.

 

당시의 주가도 하루 급등했던 이후 점차 하락세로 이어졌던 것으로 보아 지속적으로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는 재료는 아니었으며 정부의 마스크 의무화 정책과 생활 방역 실시 등으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시 감염 예방에 앞장서게 되면서 단기적인 이슈로 마무리 되었다.

 

LG전자와 마그나의 협력 소식은 처음 나온 이후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에서 얼마만큼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을 받고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애플카의 이슈가 더해지면서 LG전자, 마그나, 애플의 협력체제가 갖추어 진다면 기업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오늘 시장에 반영된 모습이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