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은 나도 상한가 종목

키네마스터 주가 전망 2가지 이슈!

◀ ▷ ▶ ♤ ♠ ♡ ♥ ♧ ♣ 2021. 2. 5. 19:17
반응형

키네마스터 주가 전망

키네마스터 어떤 기업인가?

키네마스터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은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과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이다. 편집앱인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 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툴 시장 6%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주요 테마로는 컨텐츠 등이 있습니다.

 

키네마스터 주가 관련 이슈

3일 동영상 제작 어플 키네마스터가 유명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매각 관련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특징주]키네마스터, 틱톡유튜브 등 몸값 1조원 매각 관심에 급등

키네마스터의 예상 몸값이 1조원 규모로 측정되고 있는 가운데 매각 관련하여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등 유명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소식에 매각 또한 경쟁이 붙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주가가 상승하게 되었다.

 

영상 편집앱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는 키네마스터는 국내 시장보다 미국 시장에서 더 인기를 끌고 있어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매출이나 영업이익 또한 전년 대비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또한 기대가 되는 기업이다.

 

키네마스터의 매각 관련 이슈는 이전 12월부터 찾아볼 수 있는데

코스닥 상장사 키네마스터 경영권 매각 추진

당시 기업의 공시를 통해 경영권 매각을 위한 사전작업이라는 해석이 나왔으며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인 키네마스터가 시장에서 높은 사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소셜 미디어 업체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되었다.

 

아직 매각 업체가 확실히 정해지지 않은 상태로 추후 매각을 협의중인 기업들간의 경쟁이나 유명 기업에 매각되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면 기업의 주가 또한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진다.

 

키네마스터가 국내에서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이전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숫자가 2억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나온 이후로 보여진다.

 

키네마스터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돌파

키네마스터의 장점은 PC에서나 제공하던 고급 편집 기능을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고 매출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어 국내 시장 보다는 이미 해외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억회라는 수치는 유명 모바일 게임에서도 나오기 힘든 수치이기 때문에 당시 1인 방송 미디어가 증가하는 추세여서 동영상 편집 관련 분야도 성장을 하게되어 동반 성장을 하게 되었다.

매각 관련 이슈는 이전 12월부터 나오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 또한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확실한 인수 기업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매각 관련 기업들의 경쟁이 보여진다면 기업의 주가 또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며 모바일에서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는 편리함과 이전부터 유명세를 탔던 기업이기 때문에 주목을 받는 모습이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