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림어스컴퍼니 어떤 기업인가?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 파일을 플래시메모리, 하드디스크 등의 저장매체에저장, 휴대하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오디오 기기 MP3플레이어를주요 제품으로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주요 테마로는 음원, 방탄소년단, 웹캠, T맵 등이 있습니다.

 

드림어스컴퍼니 관련 이슈

SK그룹의 자회사로서의 수혜 기대감!!

31일 SK가 웨이브에 1조 규모를 투자해 OTT 및 미디어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소식으로 인해 SK텔레콤이 최대주주로 있는 드림어스컴퍼니가 관련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했다. 드림어스컴퍼니의 경우 음악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SK텔레콤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이다.

 

따라서 OTT 플랫폼인 웨이브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여 기업을 성장시킨다면 자연스럽게 플랫폼 내에 음악이나 미디어 등의 발전과 관련하여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모습이다.

 

전기차 대장 테슬라와의 계약 체결!!

테슬라 코리아가 전기차 내비게이션에 T맵의 차량 내비게이션 서비스인T맵 오토를 탑재하는 체결을 계약하여 T맵 연동 내비게이션을생산중인 드림어스컴퍼니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테슬라와의 계약으로 테슬라 전기차는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반자율주행 기능인 오토 파일럿 성능 또한 강화될것으로 보이며 이전 르노, 볼보, BW에 이어 T맵을 기본 내비게이션으로 탑재하게 되면서 T맵 연동 내비게이션을 생산하는것으로 알려진 드림어스컴퍼니에 장중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국내 대기업이나 해외 유명 기업과의 협업 소식은 기업 성장에 많은 영향을 끼치며 또한 주가에도 상승요인으로 작용할수밖에 없는데 이전 드림어스컴퍼니는 아마존의 한국 시장 진출과 SKT와 함께 국내에서 구독서비스를 시작한다는소식으로 상승한 적이 있다.

 

당시 SKT의 음악 구독 서비스 FLO를운영하고 있던 드림어스컴퍼니가 관련주로 꼽혀 상승하게 되었는데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국내 진출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시하여국내 OTT, 음악 스트리밍 업체들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이미 다양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던SK텔레콤과의 협력으로 인해 새로운 멤버십이 나오게 된다면 가격과 서비스 측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고출시할 것이라고 예측되었다.

 

BTS 관련주로서 수혜!!

이외에도 이전 드림어스컴퍼니로 상호를 바꾸기 이전인 아이리버 당시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분류되어 수혜를 받게 되었는데지난 2018년 당시 방탄소년단의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를 독점으로 공급 유통하고 있다는 소식이 부각받게되었고 이후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차트 1위를 달성하게 되자 더 큰 수혜를 보게 되었다.

 

당시 빅히트 상장 이전이었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의 이슈를 통해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났는데 국내 대형기획사들의 음원을 독점으로 유통하고 있던 아이리버가 국내 어떤 가수도 이루어내지 못했던 기록을 세우며 한류를 이끌고 있던 방탄소년단과의 관계가부각되면서 상승하게 되었다.

 

현재 국내 OTT 시장은 넷플릭스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산 OTT 기업은 이렇다 할 경쟁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애플, 디즈니, 아마존 등 해외 유명 기업들이 국내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어 국산 OTT 플랫폼의 경쟁력 확대가 필수적인 시점인데 1조 규모의 금액을 투자하여 경쟁력을 키운다면 SK 관련 기업으로서의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을 듯하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