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은 나도 상한가 종목

휴머니젠 관련주 핵심주 무엇인가?

◀ ▷ ▶ ♤ ♠ ♡ ♥ ♧ ♣ 2021. 3. 31. 17:16
반응형

휴머니젠 관련주

미국 신약 개발회사로 알려져 있는 휴머니젠과 기업에 투자를 하였거나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판권 계약 등 관련된 기업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회사의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소식이 있을 때 움직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휴머니젠 주목받은 이유는?

30일 휴머니젠의 코로나19 치료제 렌질루맙의 임상3상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왔으며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것이라고 밝히며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이전부터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는 렌질루맙은 코로나19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로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치료제가 아닌 사람의 면역체계 과반응으로 인한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을 치료하는 치료제이다.

 

이러한 이유로 코로나19 이외에도 호흡기 질환이 발생한다면 관련 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유한 치료제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전의 이슈를 보게되면 5일 휴머니젠이 신약 후보인 렌질루맙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3상 결과와 미국 식품의약국에 비상 사용 허가 제출등에 관한 사항을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3상 결과 발표 기대감으로 인해서 국내 시장에서 관련주들이 상승한 것으로 이전부터 관련 이슈가 있을 때마가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던 적이 많았다.

 

국내가 아닌 나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이지만 나스닥 시장 상장 이전부터 기업에 투자를 했었던 기업들이 있었으며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판권에 대해서 계약 이슈가 많았기에 테마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이전부터 계속해서 주목을 받았었다.

 

이전 2월 임상3상 환자 등록 완료 소식으로 인해서 강세를 보였던 적이 있다.

 

이번 임상3상 결과 발표 예정 소식이 있기 전 임상3상 시험을 앞두고 환자 등록을 마쳤다는 소식으로 인해서 상승했던 적이 있었다.

 

국내에서는 셀트리온 치료제 관련 소식이 이슈였었고 종근당, 현대바이오 등의 치료제 관련 소식이 이어졌으나 휴머니젠의 치료제는 이전 임상3상 중간 결과가 좋게 나오면서 시험의 환자 수를 확대 했었기 때문에 결과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었다.

 

시험 결과 이슈 외에도 지난 1월 치료제 판권 관련 이슈로 상승했던 적이 있었다.

 

아이엠이연이의 경우 의료기기, 컨퓨터, 휴대폰, 네트워크 장비 등에서 수요가 발생하는 EMS 전문업체 였는데 휴머니젠과의 코로나19 판권 계약을 추진하며 바이오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혀 주목을 받은적이 있었다.

 

당시 임상3상을 진행 중이던 치료제가 이전 투여군중 92%의 환자가 호전되는 모습을 보이며 우수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상용화가 될 경우 지속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서 상승했던 모습이었다.

 

휴머니젠의 투여 환자수 확대 시험 이전 임상3상 시험 중간 결과가 지난 11월에 나왔었는데 기존 표준 치료 방법 대비 37% 정도 높은 회복률을 보임에 따라 임상 대상 환자를 추가적으로 확대하여 임상을 진행할 것을 권고 했었다.

 

휴머니젠의 코로나19 치료제인 렌질루맙은 코로나19 환자의 주요 사망 원인인 사이토 카인 폭풍에 의한 면역 과잉 반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휴머니젠의 신약 후보 물질로 데이터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의 최대 89%가 급성 호흡 곤란 증후군을 유발하는 면역 과잉 반응 위험을 가지고 있다는 통계로 인해서 주목받게 된 치료물질이다.

 

여기서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외부에서 침투한 바이러스에 대항하기 위해서 인체 내에 면역 작용이 과다하기 이뤄지면서 정상 세포까지 공격하는 형상으로서 면역 물질인 사이토카인의 과다 분비로 정상 세포들의 DNA가 변형되면서 2차 감염 증상이 일어나는 반응이다. 이러한 사이토카인 폭풍은 과거 스페인 독감, 조류독감 등이 유행할 때 높은 사망률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지금은 관련주들이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시험 이슈와 관련해서만 오르고 있으나 이전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 소식이 있을 때 투자를 했었던 기업들이 상승했던 적이 있었다.

 

당시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가 투자 했다는 소식과 더불어 코로나19 치료제 중 임상 시험 단계를 가장 빨리 밟고 있던 회사로 알려져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나스닥 시장에 상장을 한다는 소식으로 인해서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받았으며 상장을 통해 주식을 발행함으로써 임상시험에 들어간 비용을 회수하고 본격적으로 생산과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모았을 것으로 기대가 되었다.

 

이렇게 이전부터 이슈가 많았던 기업으로서 코로나19 치료제는 아직은 주목받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현대바이오, 종근당 등의 치료제 관련 기업들이 임상시험 결과가 나올 때 주목을 받고 있으며 휴머니젠은 사이토카인 폭풍이라는 분야에 대해서 치료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이외에도 다른 호흡기 질환 발병시 사용할 수 있을 거라는 예측 또한 보이고 있는 치료제 관련 기업입니다.

 

휴머니젠 관련주

케이피엠테크 - 텔콘RF제약과 공동으로 투자하여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판권 보유

 

텔콘RF제약 - 케이피엠테크와 공동으로 투자하여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판권 보유

 

아이엠이연이 - 휴머니젠 치료제 렌질루맙의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시아 판권 취득

 

한일진공 - 텔콘RF제약의 최대주주라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