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은 나도 상한가 종목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3가지 핵심재료

◀ ▷ ▶ ♤ ♠ ♡ ♥ ♧ ♣ 2021. 4. 9. 18:22
반응형

현대바이오 어떤 기업인가?

현대바이오는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최대주주인 (주)씨앤팜과의협업으로 제약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주요 테마로는 췌장암, 코로나19 치료제, 씨앤팜 등이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관련 이슈 무엇인가?

세계 권위적 학술지 개재 및 특허 등록!!

8일 현대바이오의 대주주 씨앤팜이 코로나 치료제 1위 후보로 거론될 정도로 치료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구충제 니클로사마이드의 약물 재창줄을 실증하면서 주가가 상승했다.

 

니클로사마이드의 약물 재창출을 입증한 연구논문이 세계적 권위의 학술지로 꼽히는 폴리머스에 등재되었으며 각종 실험결과로 약물 재창출을 실증한 논문이 유명 국제 학술지에 개재된 것은 씨앤팜이 처음이다.

 

논문에서 니클로사마이드에 자회사의 양이온성 무기물 기반 전달체를 활용한 경구제 제형의 생체이용률이 기존 구청제 제형의 니클로사마이드보다 60% 상승했따는 실험결과도 공개했다.

 

현대바이오의 경우 이전부터 코로나19 치료제 개발로 주목받아왔던 기업인데 관련 이슈를 보게되면 현대바이오가 씨앤팜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동물 실험 결과가 투여 이후 코로나바이러스 0개 확인이라는 엄청난 효력을 입증하면서 기대감에 상승했다.

 

치료제의 경우 현재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의 뒤를 이어 어떤 치료제가 주목받을지에 대해 관심이 남아있는 상태인데 아직 임상시험은 끝나지 않았지만 중간결과에 대해 투여 이후 자신있게 0개라는 수치를 발표하면서 현대바이오가 기대감을 끌었다.

 

또한 복용이 쉬운 경구용 치료제라는 점 또한 중요한 요소인데 병원에 찾아가서 진단을 받고 주사를 맞아야 하는 치료제가 아닌 시중에서 구입하거나 약사에게 처방받은 후 얼마든지 쉽게 복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 입니다.

 

세계 최초의 경구형 치료제 개발 기업!!

이와 관련해서 이전의 이슈를 보게되면 지난12월 세계 최초의 경구용 치료제라는 점으로 인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현대바이오의 대주주인 씨앤팜이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개량신약으로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경구치료제 CP-COV03가 인체 기준 허용량으로 1회만 투여해도 12시간 동안 바이러스 활성을 100% 억제한다는 소식에 상승하였다.

 

현대바이오는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 씨앤팜의 기술을 이전 받아 제품화와 대량생산을 수행하고 있고 씨앤팜은 이를 위한 기초연구와 기술지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니클로사마이드의 경우 코로나19 치료용 후보약물 1위로 선정되어 의약계의 엄청난 관심을 끌었지만 체내 흡수율이 지나치게 낮고 혈중농도를 1시간도 유지하기 힘든 약물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 씨앤팜의 치료제 후보 약물이 12시간을유지했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됐다.

 

항바이러스 유효 혈중농도를 12시간 유지하게 되면 하루 2회 복용만으로 코로나19를 치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감에 상승하는것으로 보이며 현재 코로나19 환자의 급증으로 인해 병실 부족등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으며 이번 중간결과 발표 소식으로 앞으로의 최종 결과에 대한 관심이 더욱 관심을 받게 되었다.

 

차세대 항암제 개발중!

지난 12월 1일 현대바이오의차세대 항암제 폴리탁셀이 호주에서 글로벌 임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바이오의 대주주인 씨앤팜이 원천기술로 개발한 신약으로 기존 췌장암 치료제보다 뛰어난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해암중에서도 사망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췌장암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생산 및 판매의 사업 독점을 통해 치료제 관련 사업으로 성장할것으로 보인다.

 

관련 이슈들의 경우 씨앤팜과 연관되어 주목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코로나 치료제로 인해서 주목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트를 보게되면 지난 12월쯤부터 처음 소식이 나온 이후 2월 기준 엄청난 상승폭을 볼 수 있으며 국내 코로나1호 치료제인 셀트리온의 다소 실망스러운 결과로 인해서 뒤이어 개발될 치료제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의 경우 치료제 임상시험 결과가 아닌 니클로사마이드 관련 이슈로 주목을 받았으나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4차 대유행에 대한 우려가 나타나고 있어 경구용 치료제 개발에 성공한다면 주가가 다시 급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