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화투자증권 어떤 기업인가?

한화투자증권은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이다.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 ZHARYK ZHOL 등이 있음. 주요 테마로는 증권, 티몬, 두나무 등이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관련 이슈 무엇인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가치는 10조 이상!!

 

 

 

 

최근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기업 가치가 100조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 관련 종목들이 급등하고 있다.

 

미국증시에 상장을 앞둔 코인베이스의 기업 가치가 100조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으로 인해서 두나무의 가치 또한 높게 평가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 작용하고 있는 상황인데 두나무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이며 세계에서도 2번째로 거대한 가상화폐 거래소이다.

 

이러한 기대감에 두나무에 대한 지분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연일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의 경우 두나무의 지분을 6.15% 가진 것으로 알려지며 연일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차트를 보게되면 주가가 단기간 얼마나 급등했는지 알 수 있으며 현재에도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변동성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최고치를 다시 경신했었고 가상화폐의 가치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코인 거래소 또한 주목을 받고있어 관련 지분을 가지고 있는 한화투자증권 또한 수혜를 받고 있다.

쿠팡 이후의 이커머스 기업 상장 기대감!!

지난 2월 티몬의 코스닥 상장 추진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했던 적이 있었다.

 

쿠팡의 성공적인 나스닥 시장 상장으로 인해서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인식이 시장에 반영되기 시작한 상황에서 마켓컬리, 티몬 등의 기업이 상장 추진 소식을 밝히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게 되었다.

 

한화투자증권의 경우 티몬의 결제를 담당하는 차이에 투자하여 티몬 관련주로 거론되었다.

 

타임커머스라는 전략을 앞세운 티몬이 연내에 기업 공개를 통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하면서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 이커머스 기업의 경우 실적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 아닌 기업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높게 측정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차별화된 전략과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수의 성장세가 주요 쟁점으로 보였다.

 

한화투자증권 또한 당시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으나 주의할 점으로 당시 시장의 분위기는 쿠팡이 예상보다 고평가를 받게 되면서 관련 기업을 찾는 분위기였기 때문에 제대로된 평가를 위해서는 이후에 다시 이슈가 나왔을 때 얼마나 상승할 수 있을 것인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실적 기대감에 상승하는 증권주!!

4월은 기업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있는 달로 1분기 증권주의 실적 기대감 때문에 주가가 상승했다.

 

증권주의 경우 코로나 이후 개인투자자들의 대거 증시 유입으로 인한 기대감 때문에 1분기 실적이 기대가 되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했고 한화투자증권 또한 상승할 수 있었다.

 

이전의 증권주 상승을 보게되면 지난 1월 코스피 지수가 3000을 돌파 하면서 증권주가 강세를 보였었는데 이유는 증권사들의 실적 증가와 증시로 유입되는 인구의 증가가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되었기 때문이다.

 

증권주의 경우 지수가 어느 지점을 돌파할 때 앞으로의 실적 증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서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의 경우 기본적으로 증권주에 속하긴 하지만 최근 시장에서의 상승 이유를 보게되면 두나무 관련주로 엮여있기 때문에 상승한 이력이 더 많습니다.

 

계속되는 코인베이스의 상장 이슈로 인해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두나무의 가치 또한 높게 측정받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으로 코인베이스의 상장일까지 기대감이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상장 이후에도 지속적인 주가 상승을 보여준다면 두나무의 가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