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은 나도 상한가 종목

NE능률 주가 전망 2가지 핵심재료

◀ ▷ ▶ ♤ ♠ ♡ ♥ ♧ ♣ 2021. 4. 1. 15:45
반응형

NE능률 어떤 기업인가?

 

NE능률은 출판 및 인쇄 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 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 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 출판 사업과 교육 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 교육 서비스 기업이다. 주요 테마로는 교육, 윤석열 등이 있습니다.

 

NE능률 관련 이슈?

지지율 1위 대선후보 관련주!!

1일 계속되는 윤석열 전 총장의 지지율 1위 소식으로 관련주가 시장에서 주목을 받게 되었다.

 

계속되는 윤석열 전 총장의 대선후보 지지율 1위 소식으로 인해서 시장에서는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연일 신규 관련주 또한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NE능률의 경우 지지율 1위 소식으로 상승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 이전 이슈를 보게되면 지난 3월 윤석열 전 검찰 총장이 총장직 사퇴 이후 대선후보 관련 지지율이 상승하며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이전까지 지지율에서 이재명 지사가 1위를 기록해오고 있었는데 지난 윤석열 전 총장의 사퇴 이후 정치적인 행보가 기대를 모으면서 지지율 1위를 기록하게 되었다.

 

사퇴 의사를 밝히면서 이제는 정치인의 길을 것이라는 전망에 이전 대선후보 지지율 2위를 기록했던 윤석열 관련주는 강한 지지율을 보이다가 이후 별다른 이슈없이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받지 못했으나 사퇴 이후 연일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NE능률의 경우 최대주주가 윤석열 전 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 종친회 소속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주목받게 되었는데 

 

하지만 정치 테마의 경우 단기간 급등한 만큼 단기 급락의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이점을 주의해야 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교육 수혜주!!

지난 3월 코로나19의 국내 유행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 소식에 상승했던 적이 있다.

 

작년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서 온라인 교육주들이 수혜를 맞게 되었는데 밀집된 지역에 사람이 많게되면 집단 감염의 위험성이 있어 전국에 있는 학교 및 유치원 등에서 개학을 할 수 없는 사태가 벌어지게 되었고 이로 인해 온라인 교육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개학을 연기 했으나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게 되면서 학교의 집단 감염 위험성이 점점 부각 되었고 이로 인해서 휴교령을 내릴 수밖에 없게 되었다.

온라인 교육 관련주들의 경우 코로나19의 국내 재확산 및 재택근무 관련주들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던 분야 였지만 NE능률의 경우 관련 이슈가 처음 나왔을 때 주목을 받다가 점차적으로는 하락하였고 최근의 이슈가 있기 전까지는 큰폭의 변동성을 보이지 못했다.

 

온라인 교육 관련 수혜의 경우 코로나19라는 악재로 인해서 상승 했었던 것이고 초반 급등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상승하지 못했습니다.

 

최근에는 윤석열 전 총장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데 처음 대선 관련 후보로 주목받을 당시에는 엮이지 않았으나 최근 계속되는 지지율 1위 소식으로 인해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NE능률 또한 이러한 이유로 상승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