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은 나도 상한가 종목

신라에스지 주가 전망 2가지 핵심재료

◀ ▷ ▶ ♤ ♠ ♡ ♥ ♧ ♣ 2021. 4. 14. 18:45
반응형

신라에스지 어떤 기업인가?

신라에스지는 어육 소시지 등의 제조업, 수산물 가공 및 수산물 유통, 축육 도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테마로는 수산, 이재명 등이 있습니다.

 

신라에스지 관련 이슈는 무엇인가?

다시 되찾은 지지율 1위!!

 

지난주 차기대권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이 그동안 강세를 보이던 윤석열 전 총장을 꺾고 다시 1위를하자 관련주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신라에스지의 경우 회사의 대표가 이재명 지사와 같은 안동 출신이라는 점으로 인해서 관련주로 엮이게 되어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재명 관련주들의 경우 이전부터 지지율 소식에 따라서 급등하는 모습이 많이 나타났는데 이전 너무 많이 상승한 종목들에서 신규 종목들로 관심이 옮겨가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이재명 지사의 정책 중 하나인 무상급식과 관련된 기업으로 성남시의 경우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시행 중인데 신라에스지는 수산물 가공 및 축육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고 이전 새누리당의 아침 무상급식 제공 공약 검토 당시 관련주로도 엮여 상승했던 적이 있었다.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만큼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인데 이전 다른 종목들을 보면 알 수 있듯 정치 테마 관련주들의 경우 급등한 이후 급락하는 모습도 많이 나오고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시 주목할 종목!!

지난 19년도 국내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세로 동물 의약품 및 축산물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었다.

 

국내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세로 인해서 단기적으로는 소비 위축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였으며 수요가 회복될 시에는 공급 물량 부족에 대한 우려가 나타나면서 축산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당시 신라에스지의 경우 6거래일 동안 150% 가까이 주가가 상승했었다.

 

이후 관련 이슈로 작년 상승세를 보였던 적이 있었으나 이전의 상승 파동에 비해서는 낮은 모습을 보여 당시와 같은 상승세를 다시 보여주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일본이 내일 후쿠시마 오염수를 해양 방출을 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산주의 상승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소식으로 인해서 오염수 배출 전 참치캔 등 수산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게 되었다.

관련 이슈로 인해서 상승했었던 지난 이슈를 보게되면 지난 20년도 일본 정부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바다로 방류하겠다고 밝혀 신라에스지의 주가가 상승한 적이 있다.

 

수산 관련주들의 경우 동일본 대지진 당시부터 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모습이 나타났는데 당시 일본 동북부 항구와 어선들의 파괴로 인해서 수산물 공급 부족 우려로 수혜 기대감에 상승을 보였었고 이후 일본산 수산물 수입 잠정 중단 소식으로 수출 급증 전망이 나오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